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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sms호스팅 발송완료 상태의 문자가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


Q : 발송내역에는 발송완료로 표시되나 실제로 수신자에게 전달이 안되는 경우


A :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 스팸 종합대책을 마련함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는 "스팸차단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팸차단서비스"란? 이동통신사의 별도 기준에 따라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를 고객의 핸드폰으로 전송하지 않고 "스팸보관함"으로 문자를 전송하는 서비스이며, 이때 문자발송은 발송완료(정상발송)으로 처리됩니다.


스팸보관함의 확인은 수신자가 통신사를 통해 직접확인해야 하며, 스팸문자가 아닐경우 스팸차단서비스를 해제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으로 인해 문자수신자 본인 외에 타인 확인 불가하므로 발신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 별 스팸보관함 확인방법


1. 통신사 홈페이지 이용

SK : www.tworld.co.kr 접속 > 로그인 > 스팸필터링 검색 > 부가서비스 > 스팸필터링 > 설정 > SMS인증

KT :  www.olleh.com 접속 > 로그인 > 스팸차단서비스 검색 > 스팸차단서비스 > 스팸메시지함

LG : www.uplus.co.kr 접속 > 로그인 > 스팸차단 검색 > 부가서비스 > 스팸차단 > 스팸내역조회 > SMS인증


2. 통신사 어플 이용

SK : T스팸필터링  앱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

KT : KT스팸차단 앱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

LG : U+스팸차단 앱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


3. 통신사 고객센터 이용

SK : 1599-0011

KT : 국번없이 100

LG : 1544-0010